모집 전공은 경영학, 사회복지학, 상담심리학이 있으며 모집 인원은 전공당 40명으로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12월 26일까지이며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를 할 수 있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으로 이뤄진다.
이 과정은 취업 후 진학을 계획하거나 새로운 학위에 도전코자 하는 사람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주말반 학점은행제로 운영된다. 학위수여 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가 수여되고 대학원 진학 및 학사편입 등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게 된다.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수여요건은 총 140학점 중 중앙대학교에서 84학점 이상 취득하면 만족되며 대학교 졸업자(타 전공)의 경우 중앙대학교에서 48학점(전공필수포함 전공과목) 이상 취득하면 된다. 사회복지학전공은 사회복지현장실습 120시간 이상을 만족시켜야 한다.
학위 수여 외에도 중앙대학교 총동문회 가입, 학생증 및 졸업증명서 발급,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 중앙대학교병원 할인 등 각종 특전이 주어진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주말 특별과정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보다 수월하게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로 운영되는 만큼 뒤늦게 학위에 도전하려는 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교육과정”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전문대 졸업 후 국내 S중공업에 근무중이던 한 학생은 중앙대 주말과정을 졸업 후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영국 해양전문대학원 (OST-SCHOOL)에 진학해 배움의 뜻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상고 졸업 후 S은행 지점장 생활을 하던 박모 지점장은 “중앙대 주말과정을 졸업하고 중앙대 경영대학원을 졸업 후 박사과정에 진학해 강단에 설 목표로 학업에 매진중”이라고 말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입학 문의 및 상담은 전화(02-816-2622)나 이메일(causan@cau.ac.kr) 또는 홈페이지(http://mecca.cau.ac.kr)를 통해 가능하다.

[중앙대 평생교육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