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미힌드라는 테크 마힌드라가 오늘 영국의 비영리 환경단체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이하 CDP)가 발표한 2015년 기후정보공개 리더십지수(CDP Climate Disclosure Leadership Index) 에서 최고 점수 100점을 획득하며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테크 마힌드라는 마힌드라 그룹의 IT 계열사로 디지털 전화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IT 컨설팅 및 비즈니스 재설계 부문 선두 기업이다.
그 외에도 자동차 사업부문인 마힌드라&마힌드라와 비 은행금융부문인 마힌드라 파이낸스도 각각 98점, 92점을 받아 기후정보공개 리더십 지수에 선정됐다.
CDP는 총 자산 95조에 달하는 세계 822개의 기관투자자, 기업 및 영국 정부의 지원 아래 지속가능한 경제와 기후 변화 및 천연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환경 요인 공개 프로젝트이다.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은 “마힌드라 그룹은 현재 우리가 추구하는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실현하고 지속가능성의 실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기후정보공개 리더십지수에 최고점으로 등재되는 등과 같은 국제무대에서의 활약은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며 앞으로 지속가능성에 대한 자사의 노력을 독려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