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 실적 추정치 '신뢰성'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17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교보증권은 11일 아스트에 대해 매 분기 마다 수익성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미래 실적 추정치의 신뢰성을 확보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원을 제시했다.

아스트는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04억원과 1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23.4% 증가·흑자전환 했다고 발표했다. 이강록 연구원은 "아스트는 매분기 수익성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며 있어 미래 실적 추정치에 신뢰성이 부여된다."면서 "특히, 지난 10일 중국 SACC社와 Q400 및 B737 Skin 수주를 받아 급부상하는 중국 항공시장에 주용 업체와 장기 파트너십을 구축해 성장 잠재력을 과시했다."고 전했다.

동사는 지난 10일 중국의 SACC(AVIC 산하 항공기 제작업체)으로부터 Q400 및 B737 스킨을 수주했다. 이 연구원은 "수주규모가 163억원 규모로 크진 않지만, 중국 최대 항공기 제작업체와의 계약이라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면서 "중국은 AVIC(중국항공공업 집단공사)을 중심으로 항공기 독자개발을 추진 중이며, 이미 COMAC社를 통해 C919를 개발해 시험비행을 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아스트의 이번 수주는 급부상하는 중국 항공기 시장에 중국 주요업체와 장기 파트너십을 구축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 = '팍스넷 스탁혼']


수익성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는 아스트에 대해 개인의 투자심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저 연 2.7%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2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2.7%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1월 17일 핫종목
- 아스트, LG전자, 카카오, 주성엔지니어링, 에이치엘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