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기록한 7개월 최고치 99.504에 근접했다. 투자자들은 12월 미국의 기준 금리 인상에 가능성을 두면서 최근 달러에 대한 매수 포지션을 늘린 것으로 풀이된다.
숀 칼로 웨스트팩뱅킹의 외환 전략가는 “연준이 결국 금리를 올릴 것이라는 기대에 대거 베팅한 것으로 보인다.”며 “연준이 12월 다른 중앙은행들과는 달리 긴축에 나서면서 달러화 강세를 지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의 금리 인상 우려로 인해 달러 강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국내 증시에 대한 변동성도 커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최저 연 2.7%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고,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1월 18일 핫종목
- 원풍물산, 게임빌, SGA솔루션즈, 파티게임즈, 테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