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자사의 소셜 학습게임 ‘캐치잇잉글리시(Catch It English)’가 ‘대한민국 기능성게임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기능성게임상은 국내 우수한 기능성 게임의 활성화 및 인식 개선을 위해 한국게임학회(학회장 이재홍)에서 선정하는 상이다.
지난 14일 ‘2015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서 캐치잇잉글리시는 키드앱티브(Kidaptive)의 영어학습 게임 ‘호두잉글리시’와 함께 기능성게임상을 공동 수상했다.
캐치잇잉글리시는 덩어리 문장학습법을 활용해 영어 문장을 통째로 외울 수 있게 도와주는 모바일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이다.
게임 UI와 퀘스트, 랭킹과 같은 기존 모바일 게임 방식을 바탕으로 친구들과 함께 매일 영어문장을 주고 받음으로써 영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유저들은 한 달에 25회 이상 앱에 접속해 영어를 꾸준히 학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말 론칭 이후, 현재까지 65만건 이상 다운로드 됐으며 내년 1월에는 학습한 문장들을 듣고 써볼 수 있는 딕테이션 모드 및 초급자용 영문법 패키지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영어학습 욕구가 강한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글로벌 론칭을 준비 중이다.
‘캐치잇잉글리시’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최원규 엔엑스씨 팀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캐치잇잉글리시의 학습효과가 다시 한 번 증명된 것 같아 기쁘다”며 “뉴미디어와 게임적 문법에 익숙한 젊은 층들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들을 계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기능성게임상은 국내 우수한 기능성 게임의 활성화 및 인식 개선을 위해 한국게임학회(학회장 이재홍)에서 선정하는 상이다.
지난 14일 ‘2015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서 캐치잇잉글리시는 키드앱티브(Kidaptive)의 영어학습 게임 ‘호두잉글리시’와 함께 기능성게임상을 공동 수상했다.
캐치잇잉글리시는 덩어리 문장학습법을 활용해 영어 문장을 통째로 외울 수 있게 도와주는 모바일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이다.
2013년 말 론칭 이후, 현재까지 65만건 이상 다운로드 됐으며 내년 1월에는 학습한 문장들을 듣고 써볼 수 있는 딕테이션 모드 및 초급자용 영문법 패키지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영어학습 욕구가 강한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글로벌 론칭을 준비 중이다.
‘캐치잇잉글리시’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최원규 엔엑스씨 팀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캐치잇잉글리시의 학습효과가 다시 한 번 증명된 것 같아 기쁘다”며 “뉴미디어와 게임적 문법에 익숙한 젊은 층들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들을 계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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