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의 발전현황과 새롭게 도약하는 비전을 홍보하고, 송도 입주기업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파악하여 해결방안 강구로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지역발전을 도모하고자 2007부터 정례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블루투스를 생산하는 (주)블루콤 맹운재 부장 등 14명이 참석하여, IFEZ 발전과 비전 제시 홍보 동영상 시청을 통한 공감대 형성과중소기업 육성자금 안내, 그동안 모임을 이끌어 온 회장과 총무 임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 입주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등 현실적으로 기업활동과 관련한 내용들이 허심탄회하게 제기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식정보산업단지 안내 간판 정비 및 추가, 지식정보산업단지 주변인도 및 가로등 정비, 횡단보도 설치, 흡연공간 확보를 위한 가설건축물 축조 가능여부 등 13건의 애로사항을 건의했다.
경제청은 애로 또는 건의사항에 대하여는 관련기관(부서)와 협의를 통하여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주기로 하였으며, IFEZ는 앞으로도 입주기업 간담회의 활성화를 통한 소통과 정보교환 등을 통한 화합 분위기 조성으로 기업들의 조속한 정주(定住)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함께 협력하고 노력해 나가기로 의견을 함께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