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제공]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고양시 IT·SW산업 지원 기관인 진흥원과 국가 R&D 지원기관인 연구원 간의 협업이 확대되어 고양시 소재 우수 IT․SW 기업의 발굴과 관련 투자 활성화가 기대된다.
본 양해각서는 고양시 전략 산업인 IT․ SW․스마트러닝 기업의 발전과 고양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고양시 내 우수 IT·SW기업 등을 발굴하여 컨설팅과 기업·기관 간 네트워킹 활성화, 공동 협력사업 추진, 협업 모델 창출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1962년에 설립된 과학기술 R&D 인프라를 구축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총 360 여명의 전문 연구원을 보유하고 있고, 12,000명으로 구성된 과학기술정보협의회를 운영하는 등 슈퍼컴퓨팅 인프라 및 서비스, 과학기술정보 제공, 국가 및 사회현안 해결 지원, 중견․중소기업 지원을 통한 국가 R&D 역량 발전을 추진하는 과학 기술 진흥 기관이다.
연구원의 구영덕 경인지원장은 “연구원 경인지원이 수원에 위치하다보니 상대적으로 경기 북부 지역을 지원하는데 한계가 있었는데, 진흥원과의 양해각서 체결로 기술개발에 도움이 필요한 고양시 기업에 기술시장정보분석, 전문 멘토링 등을 집중 지원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