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중기청, '2015 재도전의 날' 행사 개최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중소기업청은 7개 기관과 공동으로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C홀)에서 '2015 재도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박람회와 함께 진행되며 사업실패 후 재도전하는 기업인을 격려하고, 실패에 대한 국민들의 부정적 인식을 전환할 목적으로 추진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실패의 아픔을 딛고 재기에 성공한 재기 성공기업인과 관련 유공자 및 ‘혁신적 실패사례 공모전’ 당선자에 대한 시상이 거행된다. 재기성공인으로는 위즈벤처스의 임현수 대표, 루시 주식회사의 박종규 대표가 각각 미래부장관 표창과 중기청장 표창을 수상하고, ‘혁신적 실패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생생한 혁신적 실패 이야기를 담은 8명이 수상하고 성공사례 발표회도 진행된다.

또한, 재도전 성공기업인 특강, 재도전․재창업자, 전문가 등이 참여한 토크콘서트 및 재도전人 교류한마당도 병행하여 진행되며, 토크콘서트에서는 실패․성공사례 공유와 재도전 환경의 현 주소 및 재도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자유 토론과 교류한마당을 통해 재도전人간 다양한 경험․노하우를 공유하고, 업종간 협업 등 파트너쉽 구축 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한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창조경제박람회에서는 재도전성공관을 개설하여 재도전기업인들의 고난의 재기과정과 각계의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재기성공기업의 혁신제품 전시․시연회도 진행한다.

미래부와 중기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재도전의 사회적 가치' 및 '실패의 자산화'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양부처가 협력하여 실패․재도전에 대한 관대한 문화정착과 재도전 활성화를 통한 창조경제 구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계획이다.

행사장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creativekorea-expo.or.kr)를 참조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