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11/26/20151126215830262986.jpg)
[사진=유대길 기자]
11월26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 제 36회 청룡영화상은 배우 김혜수, 유준상이 사회를 맡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박서준은 “배우를 꿈꿨을 때부터 이 자리에 올라오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 자리에 올 수 있어서 뜻 깊다”는 소감을 전했고, 박보영은 “정말 뜻밖이라서 이름을 듣고도 믿기지가 않았다. 투표해주신 많은 분들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이민호는 “아직은 사실 영화제 시상식은 낯설다. 그래서 참석만으로도 정말 훌륭하신 선배님, 모든 분들과 함께 해서 영광이고 진심으로 '거인'의 최우식 군께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해 훈훈함을 더했다.
청정원 인기스타상은 누리꾼과 영화 관계자 등의 인기투표를 통해 최다 득표수에 따라 결정하는 시상이다.
다음은 제 36회 청룡영화상 수상작 및 후보자(작)이다.
▲신인남우상=최우식(거인)
▲신인여우상=이유영(간신)
▲신인감독상=김태용(거인)
▲촬영조명상=김태경·홍승철(사도)
▲기술상=조상경·손나리(암살-의상)
▲편집상=양진모(뷰티인사이드)
▲최우수작품상=국제시장, 극비수사, 베테랑, 사도, 암살
▲감독상= 곽경택(극비수사), 류승완(베테랑), 윤제균(국제시장), 이준익(사도), 최동훈(암살)
▲남우주연상=송강호(사도), 유아인(사도), 이정재(암살), 정재영(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황정민(베테랑)
▲여우주연상=김혜수(차이나타운), 이정현(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전도연(무뢰한), 전지현(암살), 한효주(뷰티인사이드)
▲남우조연상=배성우(오피스), 오달수(국제시장), 유해진(베테랑), 이경영(소수의견), 조진웅(암살)
▲여우조연상=라미란(국제시장), 문정희(카트), 장영남(극비수사), 전혜진(사도), 진경(베테랑)
▲각본상=김경찬(카트), 김성제·손아람(소수의견), 류승완(베테랑), 조철현·이송원·오승현(사도), 최동훈·이기철(암살)
▲음악상=방준석(베테랑), 방준석(사도), 이병우(국제시장), 장영규·달파란(암살), 조영욱(뷰티 인사이드)
▲미술상=강승용(사도), 류성희(국제시장), 류성희(암살), 이목원(차이나타운), 이태훈(간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