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이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협회장 김영진, 이하 제주관광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와 숙박, 렌터카 등 여행관련 알찬 정보들을 제공한다.
SK플래닛은 제주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주관광협회로부터 제주도 내 숙박, 렌터카, 음식점, 기념품가게 등 최신 정보와 주요 관광지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 정보들을 제공받아 국내 T맵을 통해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주도에서 T맵을 켜고 목적지를 검색하면 주변 추천 관광지와 함께 주변 매장들의 정보가 노출되고 제주여행포털 ‘하이제주(www.hijeju.or.kr)’와의 연계를 통해 추가 관광지 정보나 제휴할인 쿠폰 등이 제공되는 방식이다.
제주관광협회가 수집한 실속있는 여행 정보만을 엄선해 제주를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는 매우 유용한 여행 가이드가 되고 자주 찾는 관광객에게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제주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 관광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SK플래닛은 제주관광협회가 제공한 최신 관광정보 외에도 T맵의 빅데이타를 기반으로 한 제주도 내 인기 목적지와 계절별, 테마별 인기 관광정보를 분석해 함께 제공한다.
여기에 SK플래닛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렌트 차량을 이용할 때도 편리하게 T맵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내 주요 렌터카 업체에 스마트폰 거치대 및 차량용 충전기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T맵의 최적 경로안내는 물론 교통정보, 안전운전정보와 신규도로, 최신 POI정보 적용 등 빠른 지도 DB업데이트를 통해 관광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제주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도관광협회는 “SK플래닛과 함께 T맵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도내 주요 관광지, 숙박, 음식점 등 1200여개 협회 회원사 노출 확대를 통해 제주 특화 콘텐츠의 브랜드 강점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해열 SK플래닛 LBS사업본부장은 “제주도를 방문한 고객이 내비게이션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관광특화 콘텐츠들을 추가한 것처럼 전국 어디서든 고객 맞춤형 길안내를 제공할 수 있도록 T맵의 이용 편의성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K플래닛은 제주관광협회가 운영하는 제주도종합관광안내센터(공항, 부두)나 제주도 홍보관, 각종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다양하고 유익한 여행 정보 및 혜택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더불어 12월 중으로 T맵에서 제주도에서 인기 관광지를 검색해 목적지로 설정하는 이용자에게 제주도 내 호텔 무료숙박권, 렌터카 1일 이용권, 관광지 무료 입장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