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환경가전서비스기업 코웨이가 제 12회 ‘웹 어워드 코리아’에서 ‘코웨이 디자인 사이트’가 디자인 이노베이션대상을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대표하는 웹 전문가 평가 위원단이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평가 항목은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기술∙콘텐츠∙마케팅∙서비스 측면으로 나뉜다.
코웨이 디자인 사이트는 ‘기본을 디자인하다(Design the basic)’라는 코웨이의 디자인 철학이 담긴 제품 디자인을 스토리와 비주얼 중심으로 소개한 디자인 스토리 웹사이트다.
이 웹사이트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구성으로 사용자가 쉽게 제품 디자인 콘셉트를 파악할 수 있어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인지도를 꾸준히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또 고객 집에 제품을 놓았을 때의 인테리어를 일러스트 방식의 시뮬레이션을 보여주는 등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경험가치를 제공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염일수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기존 웹사이트가 단순한 정보 제공 위주였다면, 코웨이는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온라인 소통의 장으로 활용한 점이 높은 호응을 얻어 좋은 성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