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오지 않을 황금과도 같은 이 시기에 일상을 떠나 친구들과 함께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차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전국 2,000여 개 펜션 제휴점을 보유한 ‘야놀자 펜션’이 수험생들을 위해 겨울 바다의 낭만을 간직한 ‘정동진’부터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여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가평’ 등 다양한 기차여행지와 함께 맞춤 숙소를 소개한다.
◆일출과 겨울 바다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정동진 여행
특히 정동진역은 철길과 해변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정동진역 앞 넓은 해변가나 모래시계 공원은 일출을 보기 위한 명소로도 유명하다.
열차 운행 시간도 다양해 새벽에 운행하는 열차를 타고 가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일출 감상 후, 정동진역 레일바이크로 동해를 만끽하는 것도 좋다.
정동진역에서 출발해 모래시계 공원을 돌아오는 코스다. 왕복 5.1km 구간의 정동진 레일바이크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전 구간에서 바다를 볼 수 있어 수려한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정동진 여행 후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운행하는 정동진-삼척 구간의 ‘바다열차’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객실 내 좌석이 해안을 조망할 수 있도록 측면 방향으로 배치되어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어디서 묵지? 강릉 IF게스트하우스&펜션
강릉 IF게스트하우스&펜션은 정동진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 중 하나다.
최대 8명까지 수용 가능한 도미토리는 물론 커플룸, 가족룸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친구들과 단체로 머무르기 좋다.
바비큐장에서는 1인당 1만 5천 원만 지불하면 밥과 삼겹살을 무한대로 먹을 수 있으며,무료 조식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파티룸, 노래방, 카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다. 가격은 1박 2만5000원부터.
◆아름다운 풍경, 볼거리, 먹거리가 다양한 여수 여행
국제 해양 관광도시 여수는 아름다운 풍경과 볼거리, 먹거리가 다양한 여행지다.
오동도, 이순신 광장, 고소동 천사 벽화 골목 등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다양한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여수는 먹거리 투어로도 유명하다.
돌산갓김치, 게장백반, 갯장어회, 갈치조림 등 여수에 가면 꼭 맛봐야 하는 음식이 다양하다.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남도해양열차 S-트레인(용산 출발)을 타면 여수엑스포역까지 약 4시간 30분이 소요된다.
가족실과 카페실, 다례실 등이 마련돼 있으며, 특히 다례실에서는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전통 다례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떡갈비, 젓갈 도시락 등 남도의 손맛을 대표하는 메뉴로 구성된 별미 도시락도 맛볼 수 있다.
▲어디서 묵지? 여수 노을과바다 펜션
노을과바다는 여수만의 아름다운 낙조 모습을 객실 내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펜션이다. 복층, 스파룸, 풀빌라 등 다양한 객실로 구성돼 있으며 펜션 주변에 소나무 숲이 있어 가볍게 산책하며 경치를 만끽할 수도 있다.
또 오동도 선상투어, 거북선 야간 해상투어 등을 알뜰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에 여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가격은 1박 9만원부터.
◆자연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가평 여행
가평은 전 지역이 자연생태공원이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여행지로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남이섬, 유명산 자연휴양림,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등 자연 속에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관광명소가 즐비하다.
가평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ITX-청춘 열차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국내 최초로 2층 객차로 설계되어, 2층 석에서 확 트인 통창을 통해 바깥 풍경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2층 좌석을 예약하길 희망한다면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 ITX-청춘을 선택한 다음 좌석 종류를 ‘2층 석’으로 선택하면 된다.
▲어디서 묵지? 가평 라구나 펜션
라구나 펜션은 자연 속에서 편안히 쉬고 싶은 사람들에게 제격인 곳이다.
대금산이 펜션 바로 뒤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로 옆에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도 마련돼있다.
복층, 독채형, 글램핑 등 다양한 형태의 객실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으며, 전 객실에는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월풀과 개별 바비큐 시설이 설치돼 있다. 가격은 1박 6만2000원부터.
한편 야놀자 펜션은 숙박 예약 서비스 기업 ‘야놀자’의 대표 서비스 중 하나다. 전국 2,000여 개 인기 펜션 정보와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펜션의 실시간 최저가를 확인해 비교할 수 있으며, 스파, 바비큐장,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 등 테마별 펜션 정보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야놀자 펜션을 통해 펜션을 예약할 경우, 예약되는 즉시 고객센터에서 펜션 운영자에게 예약 확인 절차를 진행해 중복 예약이나 예약취소 등의 걱정도 덜 수 있다.
야놀자 펜션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