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벤처기업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젊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의욕을 불어넣기 위해 경기도와 (사)경기벤처기업협회가 마련한 자리로, 벤처기업인,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남 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대기업 위주의 성장 시대는 지났다고 본다. 여러분과 같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갖는 분들이 이 시대의 주역”이라고 격려하고 “자금과 브랜드 파워, 물류 등 대기업에 비해 모자란 점을 경기도가 뒷받침 해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남 지사는 또한 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해 오픈 플랫폼 형태의 스타트업 캠퍼스를 조성하겠다며 관련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벤처기업인에 대한 표창도 진행됐다. ㈜메디쎄이 장종욱 대표, ㈜엘케이솔루션 이준호 대표가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이즈미디어, ㈜퓨처시스템, ㈜태하, 지스마트㈜, ㈜성우엘시스, ㈜디티앤씨, ㈜아이유웰, ㈜대성엔지니어링, ㈜바이로봇, ㈜케이엔에스컴퍼니가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한 중소기업청장 표창 8명,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 표창 10명 등 벤처산업발전 유공자에 대해서도 표창을 수여했다.
이밖에도 우수벤처기업 성공사례발표, 경기벤처기업인 송년의 밤 등 기업인들 간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