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꿈의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09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재)군포문화재단이 오는 19일 군포시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제4회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아동·청소년이 상호학습과 협력을 중심으로 하는 오케스트라 합주활동을 통해 자존감과 공동체적 인성을 갖춘 밝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도하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재단은 지난 2012년부터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청소년의 발전과 사회변화를 이루고자 4년째 꿈의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에서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는 베토벤 교향곡 제5번 ‘운명’, 오페라 <윌리엄 텔> 서곡 등의 클래식 명곡 등을 비롯, 뮤지컬 <레 미제라블> 모음곡,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모음곡 등 대중에 친숙한 음악을 오케스트라 선율로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기연주회는 재단 상주단체인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돼 청소년 단원들의 자존감을 높이는 동시에 연주 실력을 한단계 더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재단 관계자는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는 지역 청소년들에 대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지역에 여러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주는 사업”이라며 “단원들이 열심히 연습하고 배운 결과물을 시민과 나누는 자리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관람하고 격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