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동정> 정진엽 복지부 장관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10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은 11일 겨울철을 맞아 서울 마포구 시립서부노인요양센터를 방문해 운영 상황과 안전 관리 등을 점검하고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한다.
▲김진형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장은 10일 부산 동구 범일동 '의류제조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를 찾아 센터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의류봉제업에 종사하는 소공인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는 업종별 경영혁신 교육, 기능인력 양성, 공동장비 활용 등을 지원하는 곳으로, 현재 부산에는 의료제조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를 비롯해 3곳이 운영되고 있다.
▲통일시대 헌법과 헌법재판 연구소(대표 이강국 전 헌법재판소장)는 오는 17일 오후 4시 서울 청계천로 헌법재판연구원에서 통일헌법을 주제로 제1회 학술세미나를 연다. 김선택 고려대 교수, 이효원·전종익 서울대 교수가 각각 통일헌법의 정당성, 기본방향, 헌법재판 등을 소주제로 발제하고 종합토론을 한다.
▲새누리당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이 10일 국회 헌정기념관대강당에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2015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을 받았다.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을 위한 평가는 온·오프라인에서 1천여명의 NGO 모니터위원과 각 분야 평가위원들이 2015년 국정감사 과정에서 종합모니터를 통해 이뤄졌다.
▲황의욱 경북대 사범대 과학교육학부 교수가 최근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 위원회 부회장에 뽑혔다. 제12회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 조직위원장인 황 교수는 집행위원 자격으로 앞으로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 운영에 참여한다.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지난 9일 정보기술(IT) 스타트업 교육업체 노리코리아(KnowRe)와 긴급출동 서비스업체 블루칩씨엔에스를 방문해 산업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각 시스템을 점검했다. 고 위원은 "IT스타트업이나 위치기반서비스 같은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은 이용자 편익 증진 뿐아니라 서비스 과정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정책에 반영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