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가 주관하는 ‘2015 예술산업 미래전략 포럼’이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KT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예술산업, 창조적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 아래 국내외 학계와 기업·예술현장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예술산업의 개념과 가능성에 대한 물음부터 예술을 기반으로 하는 스타트업의 사업 모델의 소개까지 폭넓은 논의가 펼쳐질 전망이다.
주요 참여 인사로 캐나다 몬트리올 경영대학 예술경영학과 학과장 프랑수아 콜베르 교수를 비롯해 미국 뮐렌베르그 대학 경영대학 롤랜드 쿠쉬너 교수 등이 예술산업의 개념과 가능성에 대한 학계 연구를 소개할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예술산업 포럼을 통해 학계와 산업계·창작 현장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술산업의 가능성과 정책의 방향 등을 모색하고 예술현장의 최신 경향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은 한국문화경제학회, 한국문화예술경영학회, 한국예술경영학회가 후원하며, 국내외 예술경영·기획자 및 창작자 등 관련 종사자와 정책 관계자, 연구자 등 500여 명이 포럼에 참석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