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e-관광마케팅 대회서 2년 연속 ‘전국 최고’

  • - ‘제7회 지방자치단체 이-마케팅 페어’ 해양수산 부문 종합대상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가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케팅 축제에서 2년 연속 ‘전국 최고’에 올랐다.

 도는 ‘제7회 지방자치단체 이(e)-마케팅 페어’에서 해양수산 부문 종합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대회에서 ‘두근두근 캠페인 느낌여행, 충남’ 온라인 행사를 통해 지역 활성화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또 다시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이다.

 지자체 이-마케팅 페어는 행정자치부, G마켓과 옥션을 운영 중인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고 있다.

 대회는 G마켓과 옥션 웹사이트 내 지자체 관광 분야 및 농·특산물 온라인 박람회에 참여한 광역 및 기초단체 128곳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도의 이번 종합대상 수상은 ‘두근두근 캠페인 느낌여행, 충남’ 사업 규모를 10개 시·군으로 확대하고, G마켓과 옥션을 통해 판매한 충남 관광 상품에 1만 5000여 명이 방문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두 사이트를 통한 지역 특산물 판매액은 14억 원에 달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종합대상 수상은 서해안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를 입증 받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홍보를 더욱 확대해 충남 관광 상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18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리며, 도는 시상금 300만 원 전액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