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봉사단 ‘애(愛)너지’, 홀트아동복지회에 1억원 분량의 패딩 등 겨울의류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22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닷컴 ‘애(愛)너지’ 사내 봉사단등이 홀트아동복지회에 패딩 등 겨울 의류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롯데닷컴 제공​]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은 지난 21일, 사내 봉사단 ‘애(愛)너지’가 겨울 아우터 1400여벌을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에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홀트아동복지회’는 지난 1956년 설립된 이래 입양 복지사업, 아동 보육사업, 한부모 지원사업, 장애인 복지사업, 지역사회 복지사업, 건강 가정, 다문화사업 그리고 국제개발 협력사업에 힘써왔다.

롯데닷컴 측은 그동안 전개해 온 ‘일∙가정 양립’ 캠페인의 방향과 일맥상통하는 의미에서 홀트아동복지회에 영캐주얼 캐릭터 브랜드 팬콧 의류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애(愛)너지’ 봉사단원과 전략사업부문장인 이제관 상무가 참석했다. 이 봉사단은 소외된 이웃에게 에너지를 전파하고 나눔의 기회를 갖고자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사내 봉사단이다. 이번에 전달된 청소년과 성인 겨울 의류는 약 1억1000여만원의 물량으로 홀트아동복지회가 지원하는 각종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롯데닷컴은 일과 가정의 양립이 곧 기업의 경쟁력이라는 철학 하에 ‘가족 돌봄 휴직제도’와 ‘가족 사랑의 날’ 등을 운영해 육아휴직 때 ‘인사고과 보장제도’와 임신 기간 중 별도의 휴가를 부여하는 ‘모성 보호 제도’ 안착에 힘써왔다.

김종익 ‘애(愛)너지’ 봉사단장은 “롯데닷컴 애너지 봉사단은 2030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며 “물품 기부 외에도 싱글맘 응원상자 만들기와 재능기부 형식의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홀트아동복지회 박재범 후원관리팀장은 “롯데닷컴이 기부한 겨울의류의 경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미혼모 가정에게 전달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