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 A2-14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위례신도시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뉴스테이로 지하 1층~지상 4층, 15개 동, 총 360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공급되며, 뉴스테이 최초로 테라스와 다락방 특화 상품으로 조성된다.
청약 신청은 중산층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주택인 만큼 주택소유 유무, 소득제한, 청약통장 가입 여부 등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청약 일정으로는 오는 1월 4일~5일까지 3개 타입(듀플렉스·플렛형·테라스형) 동시에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1월 8일이며, 1월 11일~1월 13일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더불어 대림산업은 이번 공급에서 재능기부를 통한 특별 공급 18세대를 선정한다. 재능기부를 통한 공급 신청은 12월 29일부터 1월 3일 오후 5시까지 6일간 견본주택 방문 접수(1인당 1건)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시에는 본인신분증과 해당분야 자격증, 경력입증서류를 지참하여야 한다. 재능기부 당첨자 발표는 1월 3일 오후 5시30분이며 일반 공급과 동시에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의 공급형태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복층형과 테라스가 같이 공급되는 듀플렉스형 A1·A2∙B·C∙D타입(144가구)과 테라스만 공급되는 테라스형 HG1·HG2∙HG3∙HT∙HL∙IG1∙IG2∙IG3∙IT∙IL타입(156가구) 그리고 테라스와 복층형이 아닌 일반상품으로 구성된 플렛형 E·EL∙F∙FL∙G∙GL타입(60가구)이다. 특히 모든 타입의 최상층(4층) 가구는 다락방이 제공된다.
또한 대림그룹이 직접 임대관리와 시설관리를 맡아 세대 내부 클린서비스와 단지조경 관리서비스, 커뮤니티 운영관리 등 e편한세상만의 특화된 주거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수도권 어떤 신도시 보다 강남진입이 쉽다. 잠실로 바로 이동 할 수 있는 송파대로는 물론 서울외곽순환도로(송파 IC), 헌릉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등이 인접했다. 여기에 강남까지 30분 이면 이동이 가능한 복정역(8호선 및 분당선)도 위례신도시 인근에 있다. 또한 8호선 우남역이 신설될 예정이며 강남 신사동과 위례신도시를 잇는 위례신사선도 예정돼 있는 상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31번(도산공원 사거리에서 성수대교 남단 교차로 방면 우측)에 위치하며, 현재 사전홍보관에서 내집마련 신청서를 받고 있다. 입주는 2017년 하반기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