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28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10일간 대구식객단 활동에 참여할 단원 25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대구시민 가운데 음식 관련 개인블로그 운영자여야 하며, 신청 방법은 음식누리집 대구푸드(www.daegufood.go.kr)에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7기 대구식객단은 올해와 같이 70명을 위촉해 운영할 계획으로, 제6기 식객단 중 활동실적이 우수한 45명을 우선선발하고 25명을 신규로 선발한다.
대구식객단은 대구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대구음식 홍보와 맛집 발굴,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모니터링 내용을 대구음식누리집 대구푸드(www.daegufood.go.kr)에 입력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대구 음식을 홍보하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하게 된다.
대구식객단 선발 결과는 내년 1월 13일 대구음식누리집 대구푸드(www.daegufood.go.kr)에 공지된다.
그간 제6기까지 대구식객단이 추천한 맛집 9050개가 대구음식누리집 대구푸드에 등재돼 홍보되고 있으며, 매년 식객단 수준이 향상되고 활동 실적 또한 활발해 맛집 방문 후기 등록이 작년 1922건에 비해 올해는 지난 22일 현재 2329건으로 증가했다.
대구시는 대구식객단과 음식누리집 대구푸드를 활용해 대구 음식을 국내외에 홍보함으로써 관광객 1000만명 유치를 앞당길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