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내년에는 금리 인상, 주택담보대출 강화 등으로 인해 부동산 경기 위축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건설사들이 연말연시 분양마케팅을 소홀히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공급이 많았던 만큼 치열한 분양전쟁이 연말을 지나 새해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미 분양이 시작된 단지는 연초에는 계약 마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건설사 별로 분양 마케팅을 활발하게 여는 중”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연말연시 이벤트 진행하는 견본주택이다.
현대건설이 일산신도시 킨텍스 지원활성화단지 내 C1-1블록에 분양중인 ‘힐스테이트 일산’ 견본주택을 방문하면 ‘굿바이 2015 힐스테이트 일산 감사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고객 중 주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12월 26일(토)~27일(일)과 1월 2일(토)~3일(일)에 하루 2회씩(오후 2시 : 3중 냄비 세트 3set / 터닝메카드-만타리 5개, 오후 4시 : 전기레인지 3대 / 터닝메카드-프린스콩 5개) 추첨을 통해 해당 선물을 준다.
◆ 대림산업,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 ,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대림산업이 위례신도시 A2-14블록에 공급하는 뉴스테이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에도 오픈기념 및 새해 맞이 이벤트가 대기 중이다.
12월 29일(화)~31(목) 3일간 내방고객 선착순 360명에게 떡국떡을 증정한다. 새해 첫날인 1월 1일(금)에는 내방고객 선착순 360명에게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2달러를 지급한다.
또한, 경기 용인시 처인구에 분양 중인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의 견본주택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12월 25일(금)~27일(일) 주말간 ‘계약자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이미 계약을 완료한 계약자들이 견본주택을 방문하면 계약자와 지인은 각각 홍삼과 주방 8종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선착순 300명에게 뽀로로 인형을 증정하고 견본주택 내 마련된 포토존에서 산타클로스와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고, 25일(금)에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있다.
◆ 한화건설, '광교상현 꿈에그린'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 분양 중인 한화건설의 ‘광교상현 꿈에그린’ 견본주택에서는 두 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무료로 신년 운세를 볼 수 있고 떡국용 떡도 받을 수 있다. 12월 25일(금)~27(일)과 1월 1일(금)~3일(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되는 행사다.
◆ 한신공영(주), 운양역 한신휴 더 테라스
한신공영(주)은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동에서 '운양역 한신휴 더 테라스' Bc-12블록을 분양중이다. 견본주택에서는 천연비누와 석고 방향제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또 청약자를 대상으로 12월 27일(일)에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권, 국내 여행상품권, 외식, 영화 상품권 등을 준다.
◆ 현대산업개발, '부천 아이파크'
경기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 일대에 분양중인 현대산업개발을 ‘부천 아이파크’에서는 연말을 맞이해 고객 초청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고객 초청행사는 중동과 상동 일대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초청장을 발송, 해당 초청장을 지참하고 분양홍보관에 내방한 고객들에게는 주방용품 등 풍성한 사은품이 증정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