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변기원, 나트륨줄이기 사업유공자 선정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8일 시에서 위탁 운영하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변기원 센터장이 나트륨줄이기 사업 유공자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은 최성 고양시장이 직접 표창을 전수하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나트륨줄이기 지원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격려를 보냈다.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해 5월 개소한 이후 현재까지 관내 어린이들의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자 어린이집 대상 저염인증사업을 실시했으며 이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저염프로그램을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저염인증기관을 대상으로 모든 메뉴에 염도측정과 철저한 사후관리를 실시해 저염관리 운영능력을 향상시켰으며 저염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텃밭가꾸기, 저염송 율동대회, 염도계 대여, 저염캠페인 및 짠맛 미각테스트 등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해 운영했다. 그 결과 나트륨 저감화에 대한 저염실천과 인식확산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변기원 센터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고양시 어린이급식소의 나트륨 저감화에 긍정적인 변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저염인증기관을 확대하고 대상별 맞춤 저염프로그램을 개발해 더욱 발전된 나트륨 줄이기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