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HD 오디오 기술 및 솔루션 기업 DTS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자사의 최신 몰입형 오디오 솔루션인 DTS:X™ 기술을 공개하고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했다.
존 커셔너(Jon Kirchner) DTS 회장 겸 CEO는 “DTS는 2016년에도 장소의 구애 없이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배가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가정용 및 모바일 기기는 물론 차량 등에 이르는 광범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모든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 오디오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DTS의 파트너 기업들의 제품 및 서비스에 적용된 최신 오디오 솔루션들은 다음과 같다.
◆ DTS:X 몰입형 오디오
DTS:X 기술은 현실감 넘치는 오디오 경험을 홈씨어터 환경에서 제공하는 기술이다. 단순한 사운드의 재생이 아닌, 소리의 유동적인 움직임을 정밀하게 재현함으로써 보다 풍부하고 사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특히 사운드가 발생하는 지점을 지속적으로 최적화시켜 지정할 수 있는 사운드 객체화 기능을 통해 주어진 스피커 레이아웃 상에서 최상의 감상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미 4개의 메이저 스튜디오들이 ‘엑스마키나(Ex Machina)’, ‘아메리칸 울트라(American Ultra)’, ‘라스트 위치 헌터(The Last Witch Hunter)’ 등 DTS:X 사운드트랙을 적용한 타이틀을 출시한 가운데, 다양한 가정용 타이틀을 추가적으로 출시키로 했다.
또 고품질 홈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기업인 데논, 오디오 기술 기업인 마란츠,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아날로그 디바이스 등 다양한 홈씨어터 기기 제조업체들이 이미 DTS:X 기술을 지원하고 나섰다.
◆ DTS 플레이파이 홈 (Play-Fi Home): 가정용 무선 솔루션
DTS Play-Fi® 기술은 가정 내에서 제약 없이 고품질 음악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탑 PC 및 노트북 등에 있는 음원을 와이파이를 통해 스피커로 연결시켜 재생할 수 있는 서비스로, 다양한 스피커 브랜드의 기기들과 호환된다.
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Spotify), 판도라(Pandora), 랩소디(Rhapsody), 시리어스XM(SiriusXM), 타이달(Tidal) 등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 DTS 헤드폰:X 기술을 탑재한 게이밍 헤드셋
DTS 헤드폰:X 기술은 탁월한 음질과 공간감으로 진정한 몰입형 3D 사운드를 헤드폰 상에서 제공하는 기술로,소리가 실제로 나는 방향에서 소리가 들려오는 3D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같은 장점 덕분에 매드캣츠(MadCatz), 로지텍(Logitech), 터틀비치(Turtle Beach)등 게이밍 헤드셋 제조사들이 DTS 헤드폰:X 기술을 적용해 게이밍 경험을 새롭게 혁신하고 있다.
◆ 모바일과 태블릿
DTS는 최상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소형 스피커에서 출력을 향상시켜주는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모바일 기기에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계속 증가하면서 어떤 헤드폰이나 이어폰에서도 몰입형 사운드를 전달해주는DTS 헤드폰:X 기술과 스테레오를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로 구현하는 DTS-HD 프리미엄 사운드 (DTS-HD Premium Sound) 기술 등 DTS의 솔루션이 유명 브랜드들에 적용되고 있다.
◆ TV와 사운드바
DTS는 TV에서 실시간 확장성과 유연성으로 무손실 파일 전송 및 주문형 스트리밍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유일한 오디오 코덱 솔루션이다.
창홍(Changhong), 하이센스(Hisense), 러티비(Letv), 스카이워스(Skyworth) 와 TCL은 CES에서 DTS 2.0+ Digital Out™, DTS-HD®, DTS 프리미엄 사운드(DTS Premium Sound) 및 DTS 트루 서라운드 (DTS TruSurround™)기술 등DTS의 솔루션을 탑재한 TV를 선보일 예정이다.
◆ 스트리밍 서비스
DTS 사운드는 2015년에 다수의 스트리밍 서비스와 셋탑박스, 게임 콘솔, TV, 태블릿 등에 적용되었다. 향상된 4K 영상과 DTS-HD 서라운드 사운드의 결합은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DTS의 서비스 파트너 사는 다음과 같다: 3DGo, 시네마나우(CinemaNow), M-GO, 스타즈(Starz, USA), 알리바바 티몰 박스(Alibaba Tmall Box, China), 시네마 나우 UK (CinemaNow UK), 까르푸의 노림 필름(Nolim Films, 유럽), 프라임타임(Primetime, 태국).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