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프로그램은 △시니어–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차근차근 배우는 기획과 구성, △영상스킬업-포토샵, △영상스킬업-프리미어로 총 4개 프로그램이다.
‘시니어-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는 시니어를 위해 개설된 강의로, 손안의 컴퓨터인 스마트폰을 활용해 영상을 촬영·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강의이다. 2월 2일(화)부터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0시에 진행하며, 1회 2시간 교육한다.

[1]
‘차근차근 배우는 기획과 구성’ 교육에서는 영상 제작을 위한 기획안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운다. 교육이 끝나면 수강생들이 작성한 기획안과 구성안을 책으로 엮어 작품집을 제작한다.
이 강의는 2월 3일(수)에 개강하며, 매주 수,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영상스킬업-포토샵’ 교육은 2016년 새롭게 개설된 강의로, 포토샵을 활용해 영상 타이틀과 자막 등을 제작하는 방법을 배운다. 2월 13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영상스킬업-프리미어’ 교육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프리미어를 사용하여 고급 수준의 편집 실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하는 강의이다. 교육은 2월 16일(화)부터 시작하며, 수업시간은 직장인과 학생을 고려해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로 편성했다.
‘시니어–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등 4개 교육의 모집은 1월 24일(일)까지이며,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강좌별로 20명을 선발하며,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블로그에서 수강신청접수가 가능하다.
교육 신청 및 내용,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incheoncomc)를 참조하거나 담당자(032-722-7914)에게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