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파르게 하락하는 국제유가, 불확실성 증대되나…앞으로의 전망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15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국제유가가 가파르게 하락하고 있다. 지난 13일 장중에 국제 유가는 배럴당 30달러선을 무너뜨리며 급락했다.

수년째 지속한 공급량 증가와 함께 중동지역 불안, 중국 경기 둔화, 달러 강세 등의 악재가 겹쳤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시장 분석가들 사이에서는 올해 유가가 배럴당 20달러 이하로 떨어져 10달러 대에서 거래될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오정석 국제금융센터 원자재팀장은 "이란이 원유 시장 복귀를 앞둔 상황에서 유가가 오르면 이란만 좋다는 인식이 있다"고 말하며 "중동 상황이 꼬이면서 감산 합의는 고사하고 사우디에서 (립서비스) 코멘트가 나올지도 의심스러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 '팍스넷 스탁론']



한편, 하락하는 국제유가와 불확실한 증시속에서는 최저 연 3.0%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눈길을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3.0%의 비용으로 투자원금의 400%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2년간 고정금리로 연장 수수료 없이 사용 가능한 상품이 출시됐고,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다.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팍스넷 최초! 2년간 고정금리, 연장 수수료 없는 상품 출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월 15일 핫종목
- GS, S-OIL, SK이노베이션, 대한유화, 엔티피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