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유학생 자원봉사단 제4기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19 22: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3기 서울시 유학생 자원봉사단 수료식 모습. 사진=서울시 제공

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 서울시는 오는 20일부터 서울소재 대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으로 이뤄진 서울시 유학생 자원봉사단 제4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시 유학생 자원봉사단 제4기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2월 18일 최종합격자 60명이 선발되고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자원봉사단은 기수별로 인원을 제한하며 기수별로 전원 신규로 모집해 더 많은 유학생이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지난 2014년 7월 제1기 봉사단이 18개국 출신 30명으로 구성돼 첫 활동을 시작한 서울시 유학생 자원봉사단은 다양한 지역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3기까지 37개국 87명이 활동했다.

봉사단은 도서지역 초등학생들에게 매주 2회 온라인으로 외국어학습, 문화이해수업을 했고 서울시 광화문희망나눔장터에서 통역, 청소 봉사활동, 용산구 동자동에서 쪽방촌 주민들의 자활의지를 돕기 위해 kt 대학생 봉사단과 동네주민들과 함께 희망나무 벽화그리기 및 희망나무 심기 활동을 펼쳤다.

서울시 유학생 자원봉사단은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 유학생들이 자신의 특기를 살려 도서지역의 아동들을 도움으로써 교육기회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쪽방촌 주민들에게는 자활의 희망을 키워나가는데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 내·외국인간 서로의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서로를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해 봉사단과 수혜대상 모두 만족하는 활동이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유학생 봉사단에 대한 세부내용 및 신청방법은 서울시(www.seoul.go.kr) 및 서울글로벌센터(http://global.seoul.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원봉사단 신청을 원하는 유학생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29일까지 global_intern@seoul.go.kr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