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경기도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이 오는 27일 성남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과 진로의 고민에 앞서 스스로의 삶에 주목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찾는 ‘당당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토크콘서트 ‘청춘당당’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의 강연자는 글로벌IT기업 (주)마이다스아이티의 이형우 대표로 ‘진정한 성공의 문을 여는 열쇠’라는 주제로 참가자들과 만난다.
인본경영, 무스펙 채용 등 혁신적인 경영과 우수한 직원복지와 근무환경으로 최근 청년구직자들 사이에서 ‘신의 직장’으로 불리는 ㈜마이다스아이티를 일군 인생 선배이자 멘토로 20대 청춘에게 진정한 성공이 무엇인지, 성공에 이르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경험과 지혜에서 우러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청춘당당’은 일방적인 응원과 성공담 형식에서 벗어난 소통형식의 프로그램을 표방하고 있다.
자신의 분야에서 꿈을 이루며 살고 있는 강연자들이 다양한 이야기 거리를 준비하여 강연을 이끌며 참석자들의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최근 고민을 나누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해보는 토크콘서트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 ‘청춘당당’에는 성남시의 ‘동계 대학생지방행정체험’에 참가하는 연수생들이 함께 자리하여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남지역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