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1급? 2급? 통합 민간자격증'…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무료이벤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23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불황의 여파로 어린 자녀 또는 중·고등학생, 대학생 자녀를 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민간자격증 취득은 초미의 관심사가 됐다.

일정 급여를 받는 직종에 하루 빨리 취업할 수 있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정식인가를 받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1급과 2급의 구분없이 통합된 교육과정으로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를 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민간자격증을 취득한 재취업자들은 통합 교육과정에 대해 호평하고 있다.

국가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주최하는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같이 시험일정이 한정돼 있지 않고,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처럼 오랜 시간이 아닌 짧은 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과 구직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국비지원무료교육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번거롭게 내일배움카드를 만들어야 하는 부담도 덜고, 간단한 과정으로 수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 회원가입시 추천코드에 '2016'을 기재하면 별도의 문의없이 전 강좌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사진=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제공]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미취업 여성, 재직자, 대학생들이 자기계발의 일환으로 2016 유망 자격증, 이색강좌, 여성유망자격증, 취업 잘되는 자격증, 취업 필수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돈버는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마케팅 자격증, 주부유망 자격증, 미래유망 자격증,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등 다양한 주제의 자격증 과정을 운영중인데, 단순한 취미수준을 넘어 스펙으로 활용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더욱 인기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심리상담사, 스피치 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뿐만 아니라 전과정 민간자격증에 관련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전문성을 높이면서도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강좌를 운영하는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현재까지 발급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재돼 있다고 했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취미강좌 및 스펙으로 활용가능한 온라인 교육 운영을 통해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다음과 같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