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안면홍조나 여드름,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한 탈모 등은 겨울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피부가 건조해지게 되면 각질이 과다하게 생겨 각질이 모공을 막는 현상이 벌어지는데 이 때 각질이 피지 배출까지 막아 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다. 지루성두피염도 마찬가지다. 건조해진 두피가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아 과다한 피지와 각질을 생성해내고 이러한 것들이 모공을 채우면 머리카락을 위로 밀어 올려 머리카락이 빠지기 쉬운 상태가 된다.
노원 여드름/탈모 전문 존스킨 한의원 노원점 이승필 원장은 “겨울철 여드름, 탈모 등으로 인해 인근 여드름 피부과나 탈모 한의원 등을 찾는 환자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면서 “이러한 피부 질환들은 단순 피부 문제가 아니라 몸 내부의 순환 장애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적 원인을 제거하고 피부 면역력을 높이는 방식의 치료가 효과적이다”라고 전했다.
노원역피부과 존스킨 한의원 노원점은 화침과 특허 받은 핵심성분을 바탕으로 개개인의 여드름 상태에 가장 적합한 치료를 진행한다. 화침요법을 통해 염증성 물질을 배출하고 피부를 정화시키며, 염증 해소 및 흉터 진행을 방지하기 위한 해독 요법을 병행한다. 이후 재발을 최소화 하기 위해 피부 면역력을 기르고 호흡기능을 되살리는 면미침요법으로 마무리한다. 뿐만 아니라 치료과정에서 굳어 있는 근육과 뭉친 어혈을 해소하고 오장육부 질환까지 케어할 수 있도록 청정한약과 항산화차도 처방한다.
이 원장은 “존스킨 한의원 노원점의 내원 치료 프로그램과 한약처방, 홈케어 프로그램은 건강한 피부회복과 재발최소화에 목적을 두고 실시되는 만큼 타 미아삼거리피부과나 강북피부과, 창동피부과와는 차별화된다”면서 “다양한 피부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올바르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고 음식이나 환경, 스트레스 등의 요인을 잘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피부&탈모전문 존스킨 한의원은 현재 11개 지점(잠실/분당/노원/신촌/영등포/일산/안양/수원/천안/울산/서면)을 운영하고 있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6/01/25/20160125094101597956.jpg)
[노원피부과 존스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