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한국루어낚시협회(LFA)와 경기국제보트쇼 낚시 분야 공동주관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26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양킨텍스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 킨텍스(대표이사 임창열)와 LFA 한국루어낚시협회(회장 이찬구)는 25일 킨텍스 제1전시장 회의실에서 경기국제보트쇼 성공개최를 위한 공동주관 협약을 체결했다.

해양수산부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경기국제보트쇼는 2008년 첫 개최 이래 요트, 보트, 관련 부품 위주로 출품되었으나 관람객들은 보트와 함께 즐기는 가장 대중적인 레저 활동인 낚시 분야로 전시품목을 확대해주길 줄기차게 요구해왔다.

이번 LFA 한국루어낚시협회의 경기국제보트쇼 공동주관 참여는 이러한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보트쇼를 찾는 바이어들은 원스탑으로 보트낚시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동시에 100만 낚시인들이 전시장을 찾게되어 더욱 성황리에 개최될 전망이다.

한국루어낚시협회 주최 LFA 배스낚시 리그는 소위 ‘강태공’식의 낚시가 아니다. 리그에 참가하는 낚시프로들은 250마력에 이르는 고성능 선외기 엔진이 장착된 보트를 타고 포인트를 선점하기 위해 시속 100km로 물위를 질주하는 것으로 시작해 루어(가짜 미끼)를 이용, 최대/최다 배스를 낚는 ‘스포츠’다.

배스낚시 인구가 5,000만명에 이르는 미국에서는 토너먼트 리그에 월마트, 도요타, 혼다 등 글로벌 기업들이 스폰서로 참여하고, 1등 상금이 최대 100만 달러에 이른다. 또한, 경기가 미국 전 지역에서 생중계될 뿐 만 아니라 세계 30개국에서 방영되는 인기 스포츠다.

한국루어낚시협회 LFA 이찬구 회장은 “이번 공동주관으로 우리 낚시업계가 경기국제보트쇼라는 신규 판로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며, “보트쇼를 통해 낚시업계와 요트, 보트업계가 활발히 교류하여 상호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경기국제보트쇼는 오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250개사 1,500부스로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kibs.co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낚시업체의 참가는 LFA 한국루어낚시협회 (홈페이지 www.lfa.or.kr) 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