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에는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손꼽아 기다리는 황금연휴인 설날이 있다.
이번 설 연휴는 대체휴일까지 포함돼 있어 훨씬 긴 휴식을 즐길 수 있을 만큼, 이번 연휴를 통해 그동안 지치고 힘들었던 마음을 다 잡기 위한 맛집 여행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특히 이번 연휴의 여행 일정으로는 설날 당일 모든 일정을 마친 뒤, 하루 정도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1박2일 여행지추천 코스가 가장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6/01/29/20160129122250324932.jpg)
개성식 아바이순대를 맛볼 수 있는 진짜 순대는 속초관광수산시장 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우리가 주위에서 흔히 맛보던 인스턴트식 순대가 아닌 직접 손으로 만들어 더욱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하는 수제식 순대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 메뉴로는 얼큰함이 그리울 때 속을 든든하게 만들어 줄 중독성 있는 순대전골과 조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순대 고유의 맛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아바이순대, 오징어를 곁들여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오징어순대를 꼽을 수 있다.
특히 겨울이면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메뉴로 손꼽히고 있는 순대전골은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다고 한다.
바로 우동 또는 라면 사리를 넣어 신선한 야채와 곁들인 뒤 남아있는 육수에 공깃밥을 볶아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이곳에서 추천하는 방법을 통해 한 끼 식사해 보는 것도 적극 추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