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ADOP(이원섭 대표)는 인터넷 신문, 커뮤니티 등의 웹사이트에서 성인 이미지가 포함된 기사를 사전 필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을 발표했다.
ADOP는 SSP(Supply Side Platform) 서비스를 지향하는 인터넷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회사로 국내 300개의 사이트와 2,000여 개의 광고 슬롯을 운영 관리하고 있다. 이번 솔루션에는 기존 보유한 문맥 필터링 뿐 아니라 이미지 필터링까지 확대 적용되어 약 98%의 정확도를 지닌 성인 이미지 필터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솔루션을 기반으로 웹사이트에 성인 이미지나 문구가 포함된 콘텐츠가 게시될 경우 사전 필터링을 통해 해당 콘텐츠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제어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필터링을 거쳐 정제된 콘텐츠를 각 사이트에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서비스(옵티마M)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광고주는 성인 콘텐츠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므로 브랜딩 이미지를 관리할 수 있게 되고, 퍼블리셔는 적절한 콘텐츠에 광고를 선별 적용하는 등 카테고리 단위가 아닌 URL 단위로 광고 제어가 가능하므로 수익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한편, ADOP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연계형 모듈 서비스를 1분기 내에 제공할 예정이여서 SSP의 역할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