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3.0 홍보대사에 한류스타 지창욱 위촉

[사진 제공=행정자치부]

아주경제 국지은 기자 = 한류스타 지창욱이 정부3.0의 새로운 홍보대사에 선정됐다.

행정자치부는 핵심 국정과제인 정부3.0을 국민에게 보다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배우 지창욱을 정부3.0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3일 밝혔다.

'정부 3.0'은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이 중심인 정부를 만드는 새로운 정부혁신 패러다임이다. 국민이 생활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정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부3.0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 송희준 정부3.0추진위원장, 배우 지창욱 등이 참석했다.

지창욱은 "국민행복을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 정부3.0과 배우가 하는 일이 비슷하다"라며 "지난해 연말 정부3.0 TV 광고에 출연하면서 정부3.0 성과 중에 국민에게 알려야 할 우수한 정책과 정보가 많다는 것을 느꼈다.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국민 모두가 정부3.0을 잘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은 "정부가 우수한 정책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국민이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알리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라며 "지창욱 씨처럼 대중적인 호감도가 높은 한류스타가 홍보대사로 적극 나선 만큼 올해 정부3.0을 국민생활 속으로 확산하는데 더욱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