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하남시(시장 이교범)가 3일 오후 '유니온스퀘어 대비 취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한다.
이날 오후 2시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 열릴 취업설명회에는 시민 1천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최근 취업난과 하남유니온스퀘어 일자리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이 반영되고 있다.
시는 설명회에 앞서 취업희망 시민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해 PNS 이미지 연구소 박민희 소장을 초빙, 서비스 교육을 진행한다.
또 ㈜하남유니온스퀘어는 신세계그룹 최준형 인사팀장이 하남유니온스퀘어에 입점하는 업체들에 대한 설명과 모집 직종별 특성, 자격 및 우대 요건 등에 대한 설명회를 열고,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아울러 오는 23일 대학(고교) 졸업생들을 위한 사회초년생 교육을 시작으로 유니온스퀘어 대비 서비스 기본교육(사회초년생, 서비스교육)과 패션전문 교육(샵마스터, 재취업 교육, 패션 어드바이저)도 2월~5월 사이 진행한다.
한편 이 시장은 “오늘 취업설명회에서 유니온스퀘어 취업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시민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시는 이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시민들과 함께 좋은 결과를 얻어 준비된 행복도시, 하남을 완성해 나가자” 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