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면접' 고민...호감형 첫 인상 원한다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03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백설공주 클리닉' 김한구 대표원장]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최근 한 취업 포털 사이트에서 전국 4년제 대학 68개교 대학생 5,617명(남학생 3,403명, 여학생 2,214명)을 대상으로 ‘취업을 위해 성형수술을 받을 의향이 있느냐’고 질문한 결과, 남학생의 6.8%, 여학생의 21.4%가 ‘그렇다’고 답했다. 이는 여대생 5명 중 1명이 ‘취업을 위해 성형 수술을 받을 수 있다’고 답한 셈이다. 같은 설문 조사의 ‘가장 성형하고 싶은 부위는?’이라는 질문에는 ‘코’라고 답한 응답자가 41%로 가장 많았다.

이처럼 직장인이나 취업 준비생 등 사회적 경쟁력이 필수인 사람들이 최근 호감가는 인상을 위해 외모에 투자를 하는 움직임이 잦아졌다. 특히 얼굴 중심에 위치하는 코의 모양을 바꾸기 위한 성형수술이 최근 큰 인기를 얻는 추세다.

하지만 코성형 수술의 경우 영구적이라는 장점은 있지만 수술의 특성상 보형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부위의 성형에 비해 부작용 사례가 많은 편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코끝이 내려 앉는 환자, 콧대에 삽입한 보형물의 모양이 도드라지게 나타나 일명 ‘분필코’를 갖게 되는 환자, 보형물이 한쪽으로 휘거나 비뚤어져 재수술이 불가피한 환자, 보형물의 변형으로 코 끝이 붉어지는 환자 등 많은 이들이 코 성형의 부작용을 호소하고 있다.

백설공주 클리닉 김한구 대표원장은 “이 같은 코성형수술 부작용이 두려운 환자들에게는 비교적 안전한 쁘띠성형, 코필러 시술을 추천한다”며 “코필러 시술은 영구적이지는 않지만 일정에 맞춰 계획적인 시술을 진행하면 중요한 순간에 예쁘고 오똑한 코 모양을 갖출 수 있다”고 전했다.

코필러 시술은 시술 부위에 부분마취를 진행한 후 필러를 균일하게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술시간은 5분에서 10분 정도로 시술 직후 효과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회복 기간도 필요가 없어 일상 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

현재 시중에서 주로 사용되는 필러는 ‘히알루론산(HA)’ 성분의 필러인데 이는 인체의 조직 성분과 일치하는 천연 물질로 부작용이 거의 없어 가장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1990년대에 처음 사용되었으며 지난 25년간 수많은 연구와 발전을 통해 그 종류가 훨씬 다양해지고 기술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국내 필러 시장이 오늘날처럼 크게 성장한 데에는 히알루론산 필러제품의 역할이 컷으며, 절개는 물론 보형물 삽입까지 불가피했던 코성형, 턱끝성형, 이마성형이 이제는 간단하게 필러 시술만으로도 가능하다

필러시술은 주사요법만으로 진행되는 간단한 성형방식이기 때문에 ‘얼굴에 칼을 댄다’는 두려움과 부담감이 없어 일상이 빠듯한 직장인, 대학생, 주부들도 많이 찾는 방법이다. 특히 얼굴 중심부에 위치한만큼 이미지에 결정적 역할을 미치는 코성형 시장에서도 코필러 시술이 ‘대세’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필러시술은 성형수술에 비해 비용도 낮고 멍, 통증, 흉터, 부기 등의 후유증이 없기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수 십년간의 사례로 미루어보았을 때 부작용 발생확률도 매우 낮아 기존 성형수술의 문제점들을 해결해준다. 다만 기존 국내에서 유통되던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는 평균 유지기간이 6개월에서 1년 정도였기 때문에 지속성 면에서 환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가 있다.

최근에는 효과가 좋은 히알루론산 필러이면서 효과 지속성까지 좋은 필러 제품들도 등장해 한 번의 간단한 시술만으로 최대 18개월까지 그 효과를 유지할 수도 있게 되었다. 히알루론산필러 제품 중 하나인 스타일에이지필러는 항산화성분인 ‘만니톨’을 함유해 필러가 분해될 수 있는 위험성 및 자극을 대폭 낮췄고, 부드러운 타입의 형상 덕분에 코성형, 턱성형 등에 적합한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스타일에이지 필러는 프랑스 Vivacy사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자국에서는 이미 20%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을만큼 그 효과와 안정성이 검증된 상황이다.

김 대표원장은 “스타일에이지필러 시술은 시술시간이 짧고 부작용이 적으며 회복기간이 필요없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긴 유지기간까지 갖춘 최고의 코성형 필러로 꼽힌다”며 “코성형 외에도 이마, 턱, 팔자주름 등 푹 꺼진 부위에 시술 했을 시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아무리 효과가 좋은 필러 시술이라도 시술 시 정품 및 정량 사용에 소홀히 한다면 부작용의 위험이 있으므로 의료진이 충분한 시술 경력을 갖추었는지, 정확한 양과 믿을만한 제품을 사용해 시술을 진행하는지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필러 시술시 부작용을 예방하고 보다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주의에 반드시 따라야 하며 금주, 금연, 충분한 휴식, 과도한 운동 금지 등의 관리를 병행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