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5년만에 최고치, 한은 기준금리 '인하' 예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22 13: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전문가들은 원/달러 환율이 아직 더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보고있다. 오는 3월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 한국 금융시장에서 자금이 유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기준금리가 인하되면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국가로 자금이 이동해 해당국 환율이 절하되는 경향이 있다.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로 시작된 남북간 대치국면이 장기화되면서 지정학적 리스크가 확대되고 있다는 점도 추가적인 원화 절하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김예은 LIG투자증권 연구원은 "실질실효환율 상으로 원/달러 환율이 더 올라갈만한 여지가 남아있고 3월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가 점쳐진다는 것도 원/달러 환율 상승 요인"이라며 "환율 수준 자체가 높아 큰 폭의 상승을 보이지는 않겠지만 외국인 투자심리에는 좋지 못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 '팍스넷 스탁론']


한편, 변동성 장세 속에서 매수 전략을 세우고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30일간 무료수수료를 이용해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또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2.6%의 비용으로 투자원금의 400%까지 투자가 가능하고, 2년간 고정금리로 연장 수수료 없이 사용 가능한 상품이 출시됐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고, 상담전화(1644-8314) 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팍스넷 최초! 2년간 고정금리, 연장 수수료 없는 상품 출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2월 22일 핫종목
- 서울식품, 키스톤글로벌, 쌍용양회, 남광토건, 바른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