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14회 부여서동연꽃축제 체험프로그램 공모

▲지난해 연꽃축제 체험 장면[사진제공=부여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부여군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부여군수 이용우)는 문화체육관광부 2년 연속 우수축제로 선정된 제14회 부여서동연꽃축제를 위해 오는 3월 25일까지 체험프로그램 제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 제14회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연꽃愛 빛과 향을 품다’라는 주제로 개최하며, 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정원인 궁남지 서동공원에서 7월8일~17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백제 무왕의 탄생설화, 천만송이 연꽃, 그리고 다양한 경관조명을 임팩트하게 설치하여 역사, 문화, 생태를 한꺼번에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좀 더 흥미롭고 우수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또 올해에는 연꽃축제장 방문과 함께 관내 농촌체험운영자 협의를 통해 농산물 수확 체험, 시냇가에서 물고기 잡기, 토속 음식 만들기 등 넉넉한 시골의 인심과 정서를 충전시킬 수 있는 숙박과 힐링 프로그램도 새롭게 운영한다.

 주요 공모분야로는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종목, 연(蓮)과 마(薯) 와 관련된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주제에 맞게 제안서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부여군 문화축제추진단을 방문하거나 우편(부여군 부여읍 사비로 41 부여군민회관 1층 문화축제추진단) 또는 E-mail(sangik11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추진위원회에서는 접수된 공모안에 대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 연꽃 축제의 주제에 부합하는 체험, 체험의 참신함, 완성도, 체험비용의 적정성 검토 등 자체 심의를 거친 후 개별통보, 부여서동연꽃축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부여서동연꽃축제 체험프로그램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부여서동연꽃축제.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부여서동연꽃축제추진위원회(041-830-2208)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