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농기계 순회 수리교육은 농기계 수리점이 없는 10개 동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농기계 수리교관으로 수리반을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농기계 사용 전․후 점검 및 정비요령 등 농업인의 자가 수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농기계 이용률을 높이는데 중점을 둔다.
한편, 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역 농기계 수리점에서 편리하게 수리하고, 비용을 지원받는 농기계 수리비 보조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농가당 수리비(부품대금) 지원금은 대형 농기계(트랙터, 콤바인)는 10만원 이내, 소형 농기계(경운기, 관리기 및 기타)는 5만원 이내이며, 농가당 연간 5기종에 한해 연 35만원까지 지원된다.
농기계 수리비 지원을 받고자 하는 농가는 지정된 농기계 수리점에서 농기계를 수리한 후 농기계 수리확인서를 발급받아 2개월 내에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소 본점이나 영종, 용유, 북부, 서부농업인상담소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시설장비팀, ☎440-693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농기계 수리비 보조사업은 농산물 수입개방 등으로 어려워진 농업인에게 경제적으로 큰 도움을 주고 있는 만큼 많은 농업인이 지원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봄철 농기계 순회 수리교육 일정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