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오는 20일까지 ‘2016 옥션 베이비페어 #육아스타그램’를 연다고 8일 밝혔다. 기저귀에서부터 출산용품, 완구, 의류까지 육아고수들이 꼽은 화제의 인기 유아동 용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옥션 유아동 용품 전문관인 ‘베이비플러스’ 회원 45만명의 지난 2년간(2014~2015년) 구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육아 단계별로 엄마들이 가장 많이 찾는 베스트 제품들만 엄선해 구성했다.
이를 통해 출산준비에서부터 월별 육아 성장 단계에 따라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국민유아용품’ 코너를 마련했다. 자녀의 나이만 체크하면 필요한 아이템을 한눈에 보여줘 초보엄마들도 손쉽게 쇼핑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출산준비기에는 수유 젖병 및 출산준비물 구매가 높으며 0~6개월은 기저귀, 물티슈, 유아스킨케어를 6~12개월은 유모차, 아기걸음마 등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나 관련 용품들을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또한 매일 오전 10시 ‘오늘의 #인생템’ 코너에서는 최근 엄마들 사이에서 ‘잇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유아동 용품 4개를 선별해 일일특가에 판매한다. 대표제품으로는 ‘페라리 F11휴대유모차/레드 아이맥스 카시트’를 57% 할인한 12만9,000원에 선보이며, 단독기획 상품인 ‘애경 키즈오 내추럴 로션/샴푸/워시 스킨케어 세트X2개’도 50% 할인가에 준비했다. 또한, 베이비플러스 회원 전용쿠폰에서부터 스마트배송 무료이용권, 1만원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과 기저귀 전용 5천원 할인쿠폰(4만원 이상 구매 시)도 증정한다.
이밖에 ‘#대국민 인생템’ 코너에서는 매일 아침 10시 인기 육아용품 한 가지를 선정해 단돈 250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8일에는 ‘애경 키즈오 유아 치약 3개+가글+내추럴 스킨케어(2종)’가 준비됐으며, 9일에는 ‘매일유업 분유’, 10일 ‘앙쥬르 티슈’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옥션 이은영 출산유아동팀장은 “아이를 키우는 엄마 입장에서 애로사항 중 하나가 어떤 육아용품을 선택할까 하는 고민이다.”며 “이번 기획전에서는 옥션이 갖고 있는 2년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입증된 용품들을 한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어 초보 부모와 직장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