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2016 국제뿌리산업전시회(6.15~1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와 함께 이루어지는 행사로 뿌리산업 홍보에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6 국제뿌리산업전시회는 ‘뿌리산업’ 기술 전분야를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로 국내 최초 행사로, ‘뿌리산업’이란 나무의 뿌리처럼 겉으로 드러나지 않으나 최종 제품에 내재돼 제품 품질 경쟁력 제고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인 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열처리, 표면처리를 말한다.
공모신청은 ‘생활속의 뿌리산업’을 주제로 14일부터 4월 27일까지이다.
이러한 제품들을 통해 우리의 생활과 뿌리기술이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알리는 홍보 목적의 주제를 담고 있는 내용의 작품으로 참여하면 된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2인 이상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분야는 포스터와 UCC 2개 부문이다. 제출된 출품작은 1차 서면심사 후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된다.
수상작은 국제뿌리산업전시회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참가희망자는 4월27일 18:00까지 UCC파일을 이메일(mftshow@naver.com)로, 포스터의 경우는 행사 사무국으로 마감일까지 우편도착이나 직접 제출해야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