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에서 주관하는 ‘CCC(Construction Climate Challeng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향후 2년에 걸쳐 약 5억7000만원을 지원하며, 대학, 연구기관 및 기타 유관단체 등 연관된 모든 분야에서 참여 가능하다.
CCC 프로그램은 업계, 학계 및 정치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건설산업의 가치사슬 전반에서 지속 가능성 활성화를 위해 볼보건설기계에서 주관해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볼보건설기계는 CCC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 변화라는 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한연구원과 기업 및 유관 단체들의 협업을 지원하고 업계와 관련이 높은 분야의 연구를 주도하며 건설업계와 지속 가능성 연구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연구 분야는 △자원 및 에너지 효율성(건축 자재, 장비, 재활용) △가치사슬 기반의 협업(조달 기준, 인증 시스템) △순환 사업 모델(수명주기관리, 책임 있는 소싱) △혁신 및 신규 기술(에너지 저장, 신소재)다.
회사측은 “품질, 안전과 함께 환경을 그룹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 볼보건설기계는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의 일환으로 장기간에 걸쳐 자사의 제품과 시설에서 배출되는 유해물질을 감소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