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군포시와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오는 23∼30일까지 ‘2016년 군포시 청소년 미래과학캠프 ‘진로탐색-항공과학’ 참가자를 모집한다.
21일 군포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항공과학 체험활동을 통해 창조적인 사고능력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운영되며, 군포지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80명을 모집한다.
다음달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간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서는 군포시청소년수련원과 한서대학교 비행교육원을 중심으로 항공이론교육, 항공체험활동, 조립․제작활동, 견학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4D시뮬레이터와 행글라이더 시뮬레이션, 열기구 체험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즐거움 속에서 항공산업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군포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gpyouth.or.kr)에서 접수하면 되며, 정원을 초과해 접수될 경우 전자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항공과학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