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또 '태양의 후예 OST'다. 24일 발표된 새로운 태양의 후예 OST 린 ‘With You(위드 유)'가 차트를 휩쓸었다.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시청률 30%를 돌파한 가운데 드라마 OST들도 발표하는 즉시 차트 1위를 휩쓰는 돌풍이 거세다.
24일 00시에 발매된 린의 ‘With You’가 멜론을 제외한 네이버뮤직, 지니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주요 7개 음원 차트의 1위를 휩쓴 가운데 먼저 발매된 곡들도 굳건하게 차트 상위권을 지키며, 그야말로 ‘태양의 후예 OST' 줄세우기 신드롬이 지속되고 있다.
‘With You’는 ‘태양의 후예’의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강동윤(개미)이 직접 작곡한 곡으로 드라마가 사전 제작될 당시부터 이응복 연출과 함께 가수 린을 염두에 두고 작업한 노래이다. 본인의 앨범뿐만 아니라 다른 가수들의 히트곡에도 작사가로 참여했던 린 역시 강동윤 음악감독과 함께 ‘With You’의 작사가로 참여하며 열의를 보였다.
특히,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감정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여러 번의 수정작업을 거치며 녹음을 했고, 드라마 스토리라인에 따라 가사도 수정에 수정을 거듭했다는 후문이다.
기타와 피아노 소리, 그를 감싸 안는 오케스트라 연주 위로 린의 섬세한 보컬이 펼쳐지며, 촉촉한 감성의 곡이 완성됐다. 후반부로 갈수록 점차 고조되는 보컬과 악기 구성으로 감정선을 극대화시킨 ‘With You’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뛰어난 영상미와 어우러지며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감동을 선사한다.
한편,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에 KBS2에서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