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2일 필라델피아 원정 명단 포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02 0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MLB 홈페이지]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의 갈림길에 서 있는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가 원정 경기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볼티모어 지역매체 MASN는 2일(한국시간) “김현수가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리는 2016 메이저리그 필라델피아와의 시범경기 명단에 포함됐다”고 전했다.
이날 볼티모어는 매니 마차도(3루수) 아담 존스(중견수) 크리스 데이비스(1루수) 마크 트럼보(우익수) 페드로 알바레즈(지명타자) J.J 하디(유격수) 조나단 스쿱(2루수) 케일럽 조셉(포수) 조이 리카드(좌익수) 순으로 선발 명단을 짰다.
경기는 1-1로 맞선 3회초 비로 인해 지연 되고 있다.
벅 쇼월터 감독은 "김현수는 선발 출장하지 않는다. 경기 흐름을 보겠다“며 애매모호한 자세를 취했다.
현재 구단과 김현수는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볼티모어는 김현수는 개막전 25인 로스터에 포함시키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하지만 볼티모어와 2년간 700만 달러에 도장을 찍은 김현수는 계약서에 마이너리그 거부권을 포함한 상황. 김현수는 에이전시를 통해 마이너리그 강등 요청을 공식적으로 거부했다.
김현수는 시범경기 16경기에 나가 타율 1할8푼2리(44타수 8안타) 2타점 3득점을 기록 중이다. 
볼티모어 구단은 김현수를 메이저리그 25인 로스터에 포함시키거나 총액 700만 달러를 모두 지불하고 방출하냐를 놓고 선택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