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갤러리아몰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유행어를 활용한 프로모션 중 유입 고객수 1위는 지난해 열풍을 끌었던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제목을 활용한 '응답하라 겨울패딩'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하라 겨울패딩’ 프로모션의 고객 유입수는 동기간 진행한 단순 아이템 제안전들보다 2.4배 이상 높았다. 뒤이어 가전·디지털 프로모션 ‘열대夜! 잠 못드는 그대에게~’가 2위를 기록했다.
구매전환율에서도 비슷한 양상이 나타났다. '응답하라 겨울패딩'은 구매전환율 11%로, 상위 10개 프로모션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2위 ‘열대夜! 잠 못드는 그대에게~’보다 3배가량 높다.
이외에도 최근에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유행어 ‘~지 말입니다’를 활용한 프로모션은 유행어 베스트10에 2개나 이름을 올렸다. 유아동 의류 판매 프로모션 ‘봄이 왔지 말입니다’가 5위, 슈즈 브랜드 론칭 프로모션 ‘너무 예쁘지 말입니다’가 9위를 차지했다. 특히 ‘봄이 왔지 말입니다’의 구매전환율은 8%로 2위를 기록해 높은 구매력을 보여줬다.
갤러리아몰은 프로모션 타이틀에 유행어를 활용하면 고객 유입수가 1.5배 이상 높고, 구매전환율도 2.5배 이상 높다고 설명했다.
갤러리아몰 e-마케팅팀 관계자는 “유행어를 활용한 프로모션 타이틀은 즉각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타이밍이 중요하다”며 “각 파트별 바이어들이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나오는 유행어를 주간별로 리스트 업 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