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위드스피치학원은 공무원면접에 관한 전문서적 및 정보를 통해 이번에도 사회복지직 공무원 면접에 관한 면접대비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사회복지직 공무원 면접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최신기출 문제뿐만 아니라, 공무원의 평가요소에 부합되는 부분을 더욱 심층있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위드스피치학원 이경화 대표는 “그동안 공무원 면접에 대한 노하우와 면접스피치의 실력을 쌓아온 전문성을 갖춘 공무원면접 스피치 대표 강사로써 인지도를 쌓아왔다. 이번에도 사회복지직 공무원면접에 맞춰 '공무원 면접의 신' 교재를 통해 수강생들이 어려워했던 질문들을 해결하는 참고 도서이자 핵심교재의 역할을 할 것” 이라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공무원 면접의 인성, 공직관, 직무, 시사, 복지현황 등 사회복지 공무원 면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중점으로 교육을 진행해 나가고 있으며, 면접을 보기 전 모의면접 시뮬레이션을 운영하여 수업을 받고 난 후에도 마지막까지 합격을 위한 필승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 면접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지역사회 복지현황과 자신의 인성면접 대비를 미리 조금씩 정리해두는 게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끌어낼 수 있는 방법이다. 또 사회복지 공무원으로써의 소양을 갖췄는지 자신의 인성적인 부분의 대한 경험들을 토대로 면접스토리를 준비해둬야 한다.
이를 토대로 면접스피치 훈련을 집중적으로 하여 실전면접에서 자신감 있고 전문적인 모습을 면접관이 엿볼 수 있다. 사회복지 공무원 면접시험은 사회복지와 연관된 질문들이 많이 나오는 만큼 충분히 복지정책을 비롯해 복지 시사이슈, 공직관, 봉사활동에 대한 경험들을 토대로 사회복지 공무원으로서의 역량을 평가히며, 상황면접에 대한 대비와 문제가 발생했을 시 해결능력 또한 필요하다.
또한, 사회복지공무원 면접에서 예상되는 질문으로는 복지 포퓰리즘에 대한 견해, 국민연금 공공투자, 아동학대 및 살인사건을 비롯해 현재 복지문제와 이슈 및 인문 서적과 관련된 질문에 대해서도 충분히 대비해야 한다.
한편, 이번 사회복지직 공무원 면접대비반은 1차 개강인 4월 19일(화), 2차 개강인 5월 09일(월), 3차 개강인 5월 16일(월) 에 개강할 예정이며, 그룹수업 수강 후 면접에서 불합격시 교육료를 전액 환불한다.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회복지직 공무원 면접대비반은 공무원 면접의 내공으로 인정받고 있는 위드스피치 이경화 대표를 비롯해, 공무원 전문 강사진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