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레와의 ‘3S 카본’ 시스템은 무게는 철의 1/4, 강도는 철의 10배인 고기능성 소재 카본 플레이트를 아웃솔에 적용한 시스템을 말한다. 카본은 등산스틱, 스키 폴대 등 프로선수들이 사용하는 장비의 소재로 쓰일 만큼 탄성과 강도가 우수하며 무게가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A-쇼어’는 이러한 카본을 아웃솔에 사용함으로써 지지력(Support), 추진력(Sprint), 스피드(Speed) 등을 갖춰 트레일 러닝은 물론 가벼운 산행에도 적합하다.
또 ‘A-쇼어’는 360도 전방향 방수와 투습이 가능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를 사용해 날씨에 관계 없이 발의 상태를 항상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신발의 측면에는 격자 모양의 엑사쉘을 적용해 최고의 착화감과 완벽한 피팅감을 제공한다. 내마모성 및 접지력이 뛰어난 에프엑스그립(FXGRIP) 시스템도 적용해 발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고 안전성을 높였다.
활동성을 더하기 위해 끈 없이 다이얼로 풀고 조이는 보아클로져시스템(Boa Closer System)을 적용했다. 원터치로 간단하게 조작해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활동 중 신발끈이 풀려서 발생하는 불편함과 위험을 해소했다. 인솔에는 쿠셔닝이 좋고, 흡습속건이 우수한 오솔라이트(OrthoLite)소재를 적용, 땀 배출이 용이해 발냄새를 억제하는 동시에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한편 살레와는 80년 역사를 자랑하는 모던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로, 2016년부터 K2코리아에서 전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