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중기 해외 진출 위한 '亞홈쇼핑 시장개척단'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11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20개 중소기업 선정

  • - 현지 시장 홈쇼핑 진출 전략 설명회 참가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G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 홈쇼핑 진출을 위해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은 중소기업에게 해외 홈쇼핑 시장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GS홈쇼핑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함께 진행한다.

GS홈쇼핑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 시장개척단은 작년 3월과 12월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한 이후 세번째다.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에 선정되면 오는 5월30일부터 6월3일까지 5일간의 말레이시아 방문을 통해 해외 홈쇼핑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먼저 쿠알라룸프르에서 진행되는 아시아 홈쇼핑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다. 해당 설명회에서는 아시아 유통시장 현황과 전망, 홈쇼핑 현황과 진출 사례 등에 대해 들을 수 있다.

또 GS홈쇼핑이 진출해있는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의 홈쇼핑 합작사 MD와 직접 구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GS홈쇼핑의 말레이시아 합작사인 고샵(GO SHOP) 본사를 방문해 구매방침을 설명 받고 방송진행 과정을 둘러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말레이시아 온/오프라인 구매 담당자와의 상담, 현지 시장 조사 등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의 ‘해외홈쇼핑 방송 지원사업자’ 선정에 우대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사업에 선정이 되면 해외 진출 시 드는 제품 현지화 비용과 인서트 동영상 제작비용(총 사업비의 60% 이내, 기업별 최대 2500만원)을 지원받는다.

말레이시아 및 아시아 홈쇼핑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분야 제한은 없다. 총 20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하며, 신청은 이날부터 18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GS홈쇼핑(company.gsshop.com)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www.win-win.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gw@win-win.or.kr)로 접수하면 된다.

GS홈쇼핑 미디어/홍보부문 김광연 상무는 “지난 12월 태국에 ‘아시아 시장개척단’을 파견했을 때, 총 18개 중소기업이 현지 바이어들과 170여건의 판매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