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김준수(XIA준수)의 '태양의 후예' OST 'How can I love you'가 발매되자마자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다. 태양의 후예 마지막 OST 주자로 나선 김준수의 곡이 멋지게 마지막을 장식했다는 평가다.
14일 0시에 공개된 김준수(XIA준수)의 태양의 후예 OST Part.10 ‘How can I love you’는 오전 8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지니, 몽키3, 올레, 소리바다까지 국내 8대 음원 차트 모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태양의 후예 8회에서 김준수(XIA준수)의 음원이 깜짝 공개 된 후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과 정식 발매에 대한 기다림이 음원 차트에서 폭발하는 듯 실시간 급상승 그래프를 만들어 냈고 발매 1시간 뒤 국내 모든 차트 1위를 휩쓰는 퍼펙트 올킬을 기록 했으며, 현재까지 1위를 지켜내고 있다.
김준수(XIA준수)의 OST는 달콤한 사랑 노래로 그동안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송송 커플’의 마음을 표현할 때 흘러나왔다. 김준수의 OST 참여 소식이 들리자마자 해외 팬들의 음원 발매 문의가 빗발쳤고, 지난 3월 나고야와 도쿄에서 열린 김준수의 발라드 스프링 콘서트에서 일본 팬들은 '태양의 후예 OST가 듣고 싶다'는 플랜카드를 들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준수는 송중기 주연의 드라마 KBS2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착한 남자'에 이어 '태양의 후예'까지 차트 올킬의 주인공이 되면서 'OST 퍼펙트 콜라보'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편, 김준수(XIA준수)가 참여한 태양의 후예 OST Part.10 ‘How Can I Love You’의 뮤직비디오는 오늘(14일) 낮 12시부터 유튜브(YouTube)와 네이버 TV캐스트의 뮤직앤뉴 채널 및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에 KBS 2TV에서 방송되며, 오늘 마지막화 방송을 끝으로 종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