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이 16∼25일까지 청소년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한 인문학 탐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자유배낭여행「셰익스피어에서 해리포터까지」참가자 15명을 모집한다.
청소년 인문학탐험“셰익스피어에서 해리포터까지”는 성남시 관내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참가자들은 세계 인문학 독후 활동 등을 통해 사전 지식을 함양하고, 그 발자취를 찾아 직접 세계 문화탐방을 떠난다.
이번 인문학 탐험 활동은 5월부터 7월까지 매주 토요일 사전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인문학 자유배낭여행을 기획하며, 이때 참가자들은 영국의 소설, 독후활동, 인문학 강좌 등을 진행하고, 영국 문화원과 대사관 등을 방문해 영국의 언어, 음식, 문화, 역사 등을 배우게 된다.
이어 8월 3일부터 13일까지 9박 11일 일정으로 영국 현지 해외 탐험 활동을 떠난다.
탐험단은 영국에서 셰익스피어 및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K 롤링 생가를 방문하고, 대영박물관 및 내셔널 미술관 관람을 실시한다. 또한 참가자들은 모둠별로 한복문화, 독도, 음식 등 우리 문화를 홍보하면서 대한민국 알리기에 앞장서기도 한다.
특히, 뮤지컬의 본 고장 런던에서는 오리지널 뮤지컬 감상과 워너브라더스의 해리포터 스튜디오를 방문하고, 에딘버러 공연 등을 경험 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9월까지 사후활동으로 영국의 인문학 발상지, 체험 장소 스토리텔링 등이 적힌 인문학 탐험 로드맵과 해외 활동을 통한 자기만의 북아트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외탐험 경험을 바탕으로 수련관 자치기구 참여를 비롯해 도서관 자치 봉사단, 향후 해외활동 프로그램 기획 등에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기도 하다.
이번 인문학 탐험 활동 참가자는 공개모집과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신청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uth.ok.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작성하여 이메일(hero972@naver.com) 제출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